solution
전력수요관리(DR)
미세먼지 등급이 높거나 정전이 우려될 때
잠깐 절약하고 금전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전력수요관리(DR) 설명

전기 사용자 고객이 절약한 전기를 전력시장에 판매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하면서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 입니다.

고객별 유형 및 전력 현황을 고려하여 주택, 아파트 단지, 빌딩, 공장 등에서 고객의 아낀 전기를 모아 전력시장에 판매하고 정산금을 고객님들에게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전력수요 의무감축
전력수급 준비단계 시 전력거래소의 감축 지시에 반응하여 계약된 용량을 감축하고 정산금을 지급받는 수요반응거래


유형 1. 에너지쉼표 (국민DR)
주택용 전기사용자 및 집합건물에 속해있는 개별 세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서비스 입니다 (계약전력이 70kW 이하 전기사용자).
-
01정산금 기준
참여 고객이 에너지쉼표가 발령이 났을 때 감축량1 kWh 당 ~1,000원을 정산해 드립니다. -
02감축량 기준 (CBL, Customer Baseline Load)
각 고객 마다 발령 시간대의 전력사용량을 예측한 후에, 예측 값 기반으로 감축량을 평가합니다.
-
03스마트 참여 시스템 (AutoDR)
발령30분 전 알림을 드린 후, 발령 시간대 동안 자동으로 IoT 제어를 통해 감축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파란에너지 주택용 스마트플러그 구매 및 점포상가용 에어컨 원격제어 시스템 설치를 원하실 경우, 파란에너지 챗봇을 통해 문의주세요.
유형 2. 중소형 DR
일반용, 주택용, 농사용, 교육용 전력의 전기사용계약을 체결한 전기사용자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제도입니다. (산업용 전력 2MW이하의 전기사용계약을 체결한 전기사용자)
-
01정산금 기준

-
02실시간 전력량 감시기기 설치
중소형 DR 참여를 위해서는 공장이나 빌딩 전체의 5분 단위 데이터를 전력거래소에 실시간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한 실시간 감시 계측기를 파란에너지에서 무상설치 (장비, 시스템, 통신비용)를 지원합니다. 다만 계약 종료 후 회수합니다.
